CARNET-ARCHIVE


BRAND

카르넷아카이브

DESIGNER

김하린, 공영대

CONTACT

Homepage : carnet-archive.com

E-Mail :

Designer Profile

2020. SS COLLECTION 'HUMANOID TEST'
2019. SS COLLECTION 'A SCULPTED SCULPTOR'
소람 한방 병원 유니폼, 린넨 디자인
FW COLLECTION 'SABOTAGE'
'CRACK' BY ZUNE 뮤직비디오 다이렉팅
2018. 베니스 건축 비엔날레 한국관 유니폼, 어메니티 디자인
상하 파머스 빌리지 린넨 디자인
2017. 카르넷 아카이브 설립

Brand Concept

카르넷 아카이브는 아트피스로서의 패션을 연구하는 아카이벌 패션브랜드(Archival Fashion Brand)이다.
매 시즌 이질적인 것들을 충돌 시키며 전위적인 컨셉 설정과 강렬한 리서치를 바탕으로, 조소(彫塑)하듯 빚어낸 해부학적 패턴 컷팅에 회화적인 텍스타일 표현을 디벨롭한 아카이벌(Archival) 피스들을 구현한다.

브랜드의 시그니처 모티브인 '충돌하는 쌍성'로고는 이질적인 두 가지를 충돌시켜 강력하고 새로운 에너지를 일으키고자 하는 브랜드의 정신이 담겨있다.
하이 컬쳐와 로우 컬쳐, 럭셔리 웨어와 스트릿 웨어, 고급 원단과 산업용 자재와 같이 서로 대치하는 요소들의 경계를 허물고 시각적, 개념적으로 융합한 급진적인 디자인을 추구한다.

인체 구조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수 많은 면을 덧붙여 조소(彫塑)하듯 빚어내는 패턴 컷팅은 독특한 절개와 인체를 닮은 강한 입체감을 구성하고, 회화적인 기법을 바탕으로 한 실험적인 텍스타일 표현이 더해져 마치 순수미술이 하이패션으로 진화한 듯한 작업물을 완성한다.

완성된 의상은 룩북이나 캣워크에 그치지 않고, 설치, 영상, 사진, 퍼포먼스 등 또 다른 방식으로 해석되어 프레젠테이션 된다. 이는 현대 미술과 패션의 융합을 추구하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하게 보여주는 도구이다.

No Images

SPONSORS